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부리 & 마튀김 만들기
    뚝딱뚝딱 쿠킹 2021. 4. 29. 11:33
    728x90
    반응형

    오늘 포스팅 요리는 돈부리 & 마튀김입니다.

    어제저녁메뉴였는데요, 저에게 튀김요리를 두가지 한다는것은 아주 난이도가 높은 수준이랍니다 ^^;

    돈까스를 튀긴 기름이 아까워서 두가지를 튀기게 되었다지요 ㅋㅋㅋ

    자 바로 두가지 요리를 시작해볼까요~~

    재료(3인분기준) 는 시판 돈까스 3장, 양파1개, 대파, 계란3개,

    소스용 재료는 간장10스푼(쯔유), 물10스푼, 설탕 두스푼반, 맛술3스푼이고

    추가로 물1컵필요합니다.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했구요,

    간장은 집에 쯔유가 없어 가스오부시 간장소스로 대체했습니다.

     

    돈까스를 먼저 두번 튀겨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습니다.

    돈까스가 두꺼워 튀기기 힘드네요 ^^;

     

    돈까스 튀긴 기름이 아까우니까, 튀김가루들은 건져내고,

    튀김가루 반죽에 반죽해놓은 마도 튀겨줍니다.

    웍에 물 1컵을 붓고, 준비된 양념소스를 부어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채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또 끓여줍니다. 

     

    양파가 살짝 익으면 돈까스를 넣고 끓여줍니다.

     

    돈까스에 소스가 자작자작 베였다 싶으면 풀어놓은 계란물도 부어서 끓여줍니다.

     

    그릇에 담아내고 대파를 송송 썰어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튀김요리를 2가지 하니까 되게 푸짐한 느낌입니다.

    퓨전일식 한상이 완성되었습니다 ㅋㅋㅋ

    돈까스를 그냥 소스만 얹어 먹다가 요렇게 덮밥 스톼일로 만드니 또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수 있네요.

    그리고 마튀김!! 아삭한 식감에 바삭고소한 튀김옷이 더해지니 참 맛나네요~

    다른 면요리에 곁들여도 참 좋을거 같아요~ 마튀김 기억하겠쓰~~

    오늘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식사자리를 준비한 저를 칭찬해봅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