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각보다 간편한 감바스 ~
    뚝딱뚝딱 쿠킹 2021. 1. 18. 19:17
    728x90
    반응형

     

    Gambas Al ajillo

    '마늘과 함께 올리브 오일에 구운 새우'란 뜻이래요.

    감바쓰는 기본적으로 새우와 마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메인재료로 하지요.

    감바쓰 요리를 하기위해 검색하면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저는 간편하고 손쉽게 하는 요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메인재료 위주로만 사용했어요.

    새우도 냉동새우가 편하지만 ^^ 집에 마침 선물들어온 새우가 있어서 껍질째  잘 손질해서 썼답니다.

    껍질째 새우를 사용하면 껍질에서 새우맛이 많이 우러나와서 맛이 훨씬 풍부한 것 같아요.

    다른 야채는 딱히 안 넣었어요. 새우맛이 약해지는 듯하여서 ㅋㅋ

     

    새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블랙올리브, 허브솔트, 페퍼로치노, 마늘

    을 준비하여 마늘을 슬라이스하고, 블랙올리브도 슬라이스 해둡니다.

    우리집은 블랙올리브 맛을 좋아해서 늘 블랙올리브를 사용해요~

     

    감바쓰 요리를 할때 마다 주물팬 갖고싶단 생각을 했는데 아직도 마련하지 못했어요 ㅠㅠ

    웍에 올리브오일을 종이컵한컵에서 한컵반 정도 붓고 마늘을 넣어 익힙니다.

    약간 갈색빛을 띠도록 노릇노릇 익혀 줍니다. 

     

    마늘이 노랑노랑하게 빛깔을 띠면 새우를 넣어서 익혀 주면 됩니다.

    요때 저는 허브솔트로 간을 해요~ 짭쪼롬하니 허브향도 약간 나면서 한층 풍미가 생겨요~

    그리고 요때 페퍼로치노도 몇개 넣습니다. 울집은 딸래미가 매운거 싫어해서 몇개만 넣는 답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면 취향대로 조절해서 넣으면 될것 같아요~ 참고로 페퍼로치노는 꽤 맵습니다!

    새우가 주황빛을 띨때까지 익히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새우가 주황빛을 띨때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한것을 몽땅 넣고 좀더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블랙 올리브 너무 맛나요~ 피자랑 스파게티랑 감바쓰, 요런 요리에 너무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다 완성된 감바쓰 요리에 파슬리가루를 솨솨솩~ 파슬리 가루 구입하고 나서 요기조기 뿌려서 포인트 줘서 먹네요.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ㅋㅋ 괜히 더 맛있는 요리 같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 ㅋㅋ

    평소엔 감바쓰 만들면 새우먼저 먹고 파스타를 넣어서 알리오올리오를 만들어 먹는데 

    오늘은 색다르게 프렌치롤을 곁들여 봤어요~

    프렌치 롤을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네요 ^^

    그리고 레모네이드도 곁들이면 더욱 잘어울린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