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홈메이드 딸기라떼 만들기 -짱구따라 하기
    뚝딱뚝딱 쿠킹 2021. 3. 4. 00:05
    728x90
    반응형

    오늘은 초간단 홈메이드 딸기라떼를 소개해 드릴께요 ^^

    얼마전부터 우리 딸아이가 딸기우유를 스스로 만들어 먹겠다고

    그릇이랑 딸기를 그냥 달라고 하더라구요~  먼소린가 했더니 짱구는 못말려 만화를 보고선

    맛있어 보였는지 자기도 그 레시피로 먹고싶다 하더라구요.

     

    짱구는 못말려 만화에서 유리집에 초대를 받아 친구들이 놀러갔는데

    거기서 훈이가 딸기를  스푼으로 으깨어서 우유에 말아 먹는걸 보고는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더니 너무 맛있다며 그러는거에요.

    거기서 딸기를 으깰때 그냥 일반 스푼으로하면 우유가 막 다 튀어서

    특수한 스푼을 유리엄마가 주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쇼핑몰에 검색해봤지 멉니까 ㅡ.,ㅡ

     

    검색해보니 진짜 있지 멉니까. 

    만화에서 유리네 집에 딱이렇게 생긴 스푼이 있더라구요~

    근데 국산이 아니라 모두 해외제품이라 배송비가 더 비싸더라구요 ㅠㅠ

    사기에는 아무래도 돈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냥 믹서기에 갈아주었지요.

    그런데!!!!

    티친님 그란이님의 블로그(taeranstory.tistory.com/82)에서 그냥 손으로 으깨어서 만드는것을

    봤지 멉니까 ㅋㅋㅋ 그냥 손으로 으깨면 될것을 ㅋㅋ

    믹서기 간거보다 훨 맛날거 같단 생각이 바로 들더라구요 ^^

    그래서 딸래미가 직접 만들게 했답니다 ~

     

    딸기는 집 근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사왔는데 한다라에 12,900원에서 11,900원 왔다갔다합니다~

    며칠에 한번씩 9,900원 세일 할때가 있는데 그때는 얼른 업어와야 합니다!!

    요것도 9,900원에 업어온거랍니다~

    딸기가 제철이라 딸기만으로도 당도가 높아 맛있답니다~

     

    요렇게 우유와 딸기우유, 딸기를 준비합니다.

    딸기는 깨끗이 씻어 꽂지를 따서 준비해놓고요~

    저는 딸기라떼엔 딸기우유를 조금 넣는답니다. ㅋㅋ 아이스크림을 한덩이 넣어도 되고요~

     

    손모델~ 우리딸 손입니다 ㅋㅋ 통통하니 동글동글하죠 ~~

    믹싱볼에 담아서 으깨라니깐 아주 신났습니다.

    조물딱거리는데엔 아주 익숙합니다~ 슬라임 많이 만진 솜씨로요 ㅋ

     

    적당히 으깬후에 우유와 딸기우유를 반반 넣어줍니다.

    한 스푼씩 떠먹어보면서 당도를 조절하면 됩니다. 참 쉽죠~

     

    어떤잔이 이쁠지 여기 저기 담아봤네요  ㅋㅋㅋ

    아 예쁜 유리잔 사고 싶네요 ㅠㅠ

     

    요것은 우리딸 전용 머그잔입니다~

    요것이 제일 예쁜거 같네요 ^^ㅋㅋ

    딸래미는 역시 아이스크림을 한스쿱 넣어줬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네요~ 행복한 표정이 또 나옵니다 ㅋㅋㅋ

    여러분도 손쉬운 홈메이드 딸기라떼 한번 만들어 보시는게 어떠세요~

    어린자녀가 있다면 같이 만들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