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나리 듬뿍넣은 오징어볶음 만들기
    뚝딱뚝딱 쿠킹 2021. 12. 3. 10:24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요리를 했답니다 ㅋㅋ

    저는 군산 오징어 스톼일인 미나리를 듬뿍듬뿍 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미나리 오징어 볶음을 만들었는데요~

    자~ 바로 요리 소개 들어 갑니다~

    재료는 오징어3마리

    (한팩에 3마리 들었길래 왕창 만들었답니다 ㅋㅋ)

    미나리 듬뿍, 양파1개, 당근, 대파 입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2.5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3큰술, 매살청 1.5큰술, 물엿1큰술,

    설탕 1/2큰술, 액젓1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즙1작은술, 참기름 2작은술, 후추, 통깨 입니다.

    재료는 모두 깨끗이 씻어서 위와 같이 썰어서 준비합니다.

    오징어는 벌집모양으로 살짝살짝 칼집을 내 놓습니다.

    양념장도 위에 소개한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놓습니다.

    먼저 웍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냅니다.

    야채를 먼저 넣고 볶다가 오징어를 뒤에 넣고 볶습니다.

    오징어를 처음부터 볶으면 질겨지거든요 ~

    오징어가 살짝 익었을때 양념을 모조리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양념을 익혀서 보글보글 할때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넣어 살짝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향긋한 미나리향이랑 오징어볶음이 너무 잘 어우러집니다.

    오징어볶음이 신선해지는 느낌이랄까요 ㅋㅋ

    미나리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너무 좋고요~

    오징어볶음을 먹고 볶음밥을 해먹어도 무척 맛나답니다.

    그리고 매콤한 요리에는 계란찜 필수랍니다 ㅋㅋ

    요렇게 세마리나 준비했더니. 거의 식당가서 사먹는 가격이랑 비슷하게 들었지만

    집에서 양껏먹고 편하게 즐길수 있으니

    집에서 요리한 보람이 있습니다.

    가족들에게 해주는 요리란 ~ 아주 뿌듯하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