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식을 만들어보아요~ feat. 마고구마밥
    뚝딱뚝딱 쿠킹 2021. 2. 19. 00:00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저녁밥으로 마고구마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마는 위와 장을 보호하고 자양강장의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에 미끌미끌한 점액질이 그런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마는 생으로 갈아서 우유랑 마시거나, 죽, 샐러드, 조림, 볶음등 여러가지로 활용할수 있는데, 

    저는 오늘 마고구마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실은 마는 생으로 먹으면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몸에 더좋다고 하는데,

    오늘은 그냥 밥할때 한번 넣어봤어요 ^^

    사실 마만 넣으면 맛이 그렇게 나지 않아 달콤함 고구마랑 섞어서 많이들 밥을 짓더라구요~

     

    먼저, 쌀을 씻어서 조금 불린다음,  마와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서 먹기편하게 썰어놓습니다.

     

    그런다음 밥을 짓듯이 그냥 쌀위에 썰어놓은 마와 고구마를 얹습니다~

    마와 고구마를 얹은후에 물을 조금부어 물량을 맞추어 부어주고 전기밥솥에 얹으면 끝입니다~

     

    밥이 좀 질게 되었어요 ^^; 

    물량은 평소보다 약간 적게 부으면 더 고슬고슬할거 같네요~

    저는 평소대로 부었어요 ㅋㅋ 밥하는게 젤 어려워요 ㅠㅠ

    곁들인 양념장은 부추, 고춧가루, 진간장, 참기름, 마늘, 설탕, 미원소량 ㅋ, 깨소금을 넣고 만들었어요~

    (양념장은 꼬막비빔밥만들때 들어가는 백샘레시피 양념장 참고했어요ㅋㅋ)

    맛은 괜찮네요~ 조금만 더 고슬고슬했음 참좋을걸 ㅋ

     

    메인반찬으로는 굴전을 곁들여서 먹었네요~

    오늘은 밥도 반찬도 건강식으로 먹은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

    건강챙겨야될 나이인지라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